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10-01 10:07 (목)

본문영역

대전문화재단, 30일까지 예술인 기초창작활동비 100만 원 추가지원 합니다.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30일까지 예술인 기초창작활동비 100만 원 추가지원 합니다.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6.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와 대전문화재단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전문예술인을 대상으로 긴급 기초창작활동비를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지난 4월부터 대전문화재단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예술계를 활성화하고, 예술인들의 안정된 창작 환경을 만들며, 예술활동 단절을 막기 위해 긴급 예산을 편성해 지원하고 있다.

예술계는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아 각종 공연과 전시가 취소되고, 공연장도 정부의 방침에 따라 운영을 중단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예술 활동을 할 수 없게 된 예술가들이 아르바이트를 찾아 나서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도 어려운 형편은 마찬가지인 상황이기 때문에 새로운 일자리 찾기가 쉽지 않다. 

이에 각 지역의 문화재단에서는 전문예술인들이 지속적으로 예술 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 금액에 차이는 있으나 보다 많은 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긴급 지원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850여 명의 대전지역 예술인에게 1인당 최대 100만 원씩 기초창작활동비를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대전광역시에 주소를 둔 예술활동증명이 완료되어 유효기간 내에 있는 예술인이다. 이번 추가지원은 지난 1·2차 지원에 혜택을 받지 못한 예술인을 지원하고자 추진된다. 

코로나19 지원이 필요한 예술인이 증가되어 예술활동증명을 신청하고 증명 절차가 완료 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게 되어 지난 1·2차 지원에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하지 못한 예술인은 지원을 받지 못해 추가로 기초창작활동비 지원을 시행한다.

오는 6월 30일(화)까지,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으로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예술지원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