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플랫폼창동61, 기업-학교-기관이 참여해 고등학생 문화예술분야 취업프로그램으로 우수학생 취업기회 제공한다.
상태바
플랫폼창동61, 기업-학교-기관이 참여해 고등학생 문화예술분야 취업프로그램으로 우수학생 취업기회 제공한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6.23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복합문화공간「플랫폼창동61」 전경사진. 서울시는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플랫폼창동61」에서 <고등학생 문화예술분야 취업 프로그램>을 서울시교육청·서울시문화예술특성화고등학교협의회가 협력하여 진행한다.(출처/플랫폼창동61 홈페이지 캡처)

서울시는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플랫폼창동61」에서 <고등학생 문화예술분야 취업 프로그램>을 서울시교육청·서울시문화예술특성화고등학교협의회가 협력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에 <고등학생 문화예술분야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선발하고, 실무자 코칭, 실무교육과 현장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실무 평가가 우수한 고등학생은 채용 면접을 통해 취업 기회가 주어진다.

최근 문화공간 및 다중 이용시설의 안전관리 이슈 등이 주목받으며 급성장중인 문화예술 신(新)산업직군 ‘공연장 하우스매니저 과정’, 실제 현장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무대기술·조명·음향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과정’ 등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분야의 강연과 현장학습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스테이지 아트 스쿨’은 플랫폼창동61의 우수한 공연장 시설을 이용한 무대기술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실습강의이다. 각 학교 별 자체 선발 기준을 통해 선발된 10명의 학생들은 조명기술과정과 음향기술과정을 각 7주동안 이수하게 된다. 이후 우수 학생들은 플랫폼창동61 공연의 무대 크루 고용을 통해 현장 경력을 쌓고 공연장 채용 기회를 제공받을 계획이다.

공연장 하우스매니저 과정은 7월부터 운영되는 취업연계 과정이다. 각 학교 별 절차를 통해 과정을 수강 할 15명의 학생을 선발해 학생들은 2주간 현직 하우스매니저의 실무교육을 이수하고 실제 공연장 현장 실습 기회를 가진다. 향후 우수 학생은 기업체 면접을 통해 채용으로 연계될 계획이다.

<고등학생 문화예술분야 취업 프로그램>은 서울시문화예술특성화고등학교협의회를 기반으로 운영한다. 서울시문화예술특성화고등학교협의회는「플랫폼창동61」과 서울문화고등학교를 주축으로 리라아트고등학교, 동구마케팅고등학교, 서일문화예술고등학교, 서울방송고등학교 등 5개교와 도봉구청, 서울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 동북4구 소재 대학교,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 인터파크씨어터 외 2개 문화예술기업 등 기업-학교-기관이 참여한다.

산·관·학 융합 취업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까지 연계함으로 문화예술분야 취업 증진과 인적 경쟁력을 높이는데 이바지하고자 기획됐다.

6월 22일(월) 「플랫폼창동61」에서 열린 ‘서울시 문화예술특성화 고등학교 협의회’에서 고등학생 실무 교육 및 취업 프로세스에 대한 기업과 학교 간 취업지원 세부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강성욱 서울시 동북권사업과장은 “지역 기반의 교육 네트워크 구축으로 향후 서울시의 문화예술분야 인프라 발전이 기대된다”며 “이번 <고등학생 문화예술분야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분야 지역 인재 발굴을 통한 상생과 우수인력 채용 연계를 통한 산·학·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22일, 플랫폼창동61에서 열린 제 7차 문화예술 특성화고등학교 협의회의 사진
▲22일, 플랫폼창동61에서 열린 제 7차 문화예술 특성화고등학교 협의회의 사진(출처/플랫폼창동61 홈페이지 캡처)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