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7-14 17:34 (화)

본문영역

'어제보다 나은 나'를 만나는 행복한 시간...무료로 진행되는 여성 문화예술 아카데미 29일부터 선착순 수강생 모집
상태바
'어제보다 나은 나'를 만나는 행복한 시간...무료로 진행되는 여성 문화예술 아카데미 29일부터 선착순 수강생 모집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6.2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통해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양성평등 실현을 위하여 오는 29일부터 ‘2020년 여성 문화예술 아카데미(부제: 어제보다 나은 나, 업글인간 프로젝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 문화예술 아카데미는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부산시민(여성)이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29일부터 선착순으로 30명까지 모집한다. 7월 20일에 개강해 오는 9월 7일까지, 여성문화회관 소극장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6회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게 부산광역시 여성문화회관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접수는 여성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거나 방문 및 전화로도 가능하다.

금번 아카데미는 지역주민들이 문화예술에 대한 친근감을 갖고,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는 배움의 장을 제공한다.

강의는 (인문) 내 인생의 논어 한 권, 누가 쓸까? (음악) 오페라로 만나는 인문학 (문화) 세계는 왜 영화<기생충>에 열광하는가 (역사) 한국 역사 속의 여성, 그리고 부산에서는 (미술) 여성 차별과 편견에 맞서다 : 젠틸레스키에서 게릴라 걸스까지 (일생활균형) 내가 있는 삶 - 시간디톡스와 워라밸 (사회) 인문학으로 읽는 코로나 시대 - 세상을 바꾼 전염병 이야기 (공예) 나만의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체험) 등 매회 다른 주제로 진행된다.

현재 여성문화회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생활 속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엄격하게 준수하며 모든 강의실을 소독하고, 입장 전 발열체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배일화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장은 “업글인간은 성장을 추구하는 자기계발형 인간으로 ‘남들보다 나은 나’가 아니라 ‘어제보다 나은 나’를 목표로 한다”라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어제보다 나아진 나를 만드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문화 콘텐츠를 활용하여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양성평등 실현을 위하여 ‘2020년 여성 문화예술 아카데미(부제: 어제보다 나은 나, 업글인간 프로젝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출처/부산시 )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