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살려주세요, 도와주세요”라고 외치면,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술과 CCTV로 112, 119 상황 대처 가능하다.
상태바
“살려주세요, 도와주세요”라고 외치면,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술과 CCTV로 112, 119 상황 대처 가능하다.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7.1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리동 만남어린이공원에 음성인식 위급상황 대응시스템 구축

대전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시킨 ‘음성인식 위급상황 대응시스템’을 대덕구 중리동 만남어린이공원에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음성인식 위급상황 대응시스템은 공원, 학교 등에서 위급상황이 발생 했을 때 “살려주세요, 도와주세요”라고 외치면, 폐쇄회로텔레비전(CCTV)이 자동으로 상황을 감지하고 촬영해 대전시통합관제센터로 전송한다.

대전시통합관제센터 모니터에는 사고영상이 뜨고 관제센터 요원의 빠른 인지와 신속한 112, 119 상황 대처가 이루어진다.

이 사업은 대전시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 위탁해 4차산업혁명기술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대전시가 사업비를 지원하고, 대덕구가 실증 장소를 제공함한다.

대전시는 매년 5~6개 기업에 대해 2억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해 출연연, 대학의 인공지능 기술을 중소기업이 이전받아 사업화시켜 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대전시는 대덕구 중리동 만남어린이공원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시킨 ‘음성인식 위급상황 대응시스템’을 구축했다(출처/대전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