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8-12 20:33 (수)

본문영역

대전시, 3D영상 기법으로 제작한 역사 테마 영상 워터스크린을 통해 눈길 끈다.
상태바
대전시, 3D영상 기법으로 제작한 역사 테마 영상 워터스크린을 통해 눈길 끈다.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7.1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역사 테마 홍보 영상 제작‘눈길’ (1)
▲대전시는 3차원(3D)영상 기법으로  제작한 역사 테마 홍보 영상을 대전천 워터스크린을 통해 보여준다.(출처/대전시)

대전시는 ‘원도심 근대문화 탐방로 활성화’의 일환으로 ‘대전 역사 테마 홍보 영상’을 3차원(3D)영상 기법으로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대전의 과거 구석기시대부터 현재 4차 산업혁명특별시 대전의 미래를 3차원(3D)영상 기법과 컴퓨터그래픽스(CG) 등을 이용해 총 2편의 영상으로 제작했다.

영상 상영은 대전천 워터스크린과 목척교에 설치 된 3대의 프로젝터를 통해 평일(화~금)과 주말에 오후 8시부터 9시30분까지 약 30분씩 2번으로 나눠 진행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홍보의 방편으로 유튜브(youtube)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대전의 문화와 역사를 알릴 예정이다.

대전시 류택열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대전의 역사와 문화를 3차원(3D)영상에 담아 다채로운 매력과 명소를 널리 알릴 특별한 기회가 마련돼 매우 뜻깊다.”라고 전했다.

한편 야외에서 상영되는 워터스크린의 특성 상 우천, 돌풍이 발생 될 경우에는 홍보영상 상영이 중단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