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8-12 20:33 (수)

본문영역

문체부, 불법 숙박, 부당 요금 단속과 방역 강화로 쾌적하고 안전한 국내 여행 만든다.
상태바
문체부, 불법 숙박, 부당 요금 단속과 방역 강화로 쾌적하고 안전한 국내 여행 만든다.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7.1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14일 여름 성수기를 대비해 국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관계 부처, 17개 시도, 한국관광공사, 호텔업협회, 관광협회중앙회와 함께 관광지를 방역하고 물가 안정, 숙박·음식업 관리, 안전사고 예방 등 관광 환경 개선 계획을 발표했다.

정부와 지자체는 여름 성수기 관광지 요금 게시와 준수 위반 여부, 불법 시설물 설치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문체부, 보건복지부, 지자체, 농림축산식품부, 관광 경찰 등은 합동으로 6월 22일부터 8월 14일까지 불법 숙박을 단속한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1330 관광불편신고센터’에 관광지에서 불법 행위 등 불편 사항을 겪거나 관광안내, 통역이 필요한 경우 24시간 신고하거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문체부와 해양수산부 등은 물놀이형 유원시설과 호텔·콘도·펜션 내 수영장 방역 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현재 지자체는 물놀이형 유원시설에서 출입명부 작성과 일일 입장인원 제한, 방수 마스크 또는 마스크 보관 방수팩 제공, 거리두기 곤란 놀이기구 한시적 중단 등을 준수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있다.

해수욕장 자릿세 등 부당 요금 징수를 단속하기 위해 ‘부당요금 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주차장, 구명조끼 등의 품목 요금이 전년 대비 과다하게 상승한 해수욕장을 현장 점검해 부정 상행위, 부정 수탁 등 위반 행위를 단속한다. 또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 서비스, 거리두기, 예약제 등도 점검한다.

아울러 관광지 물가 안정을 위해 지자체별로 관광지의 가격 정보와 ‘착한 가격업소’ 등을 누리집에 게시해 알리고 있다.

▲
▲좌 :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정보제공 페이지, 우 : 강원도 시군별 관광불편신고센터 안내 페이지(출처/문체부)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이번 여름 성수기에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과 항공노선 축소, 각국의 출입국 제한 등으로 현실적으로 해외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만큼 많은 국민들이 국내에서 여름휴가를 보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코로나19의 지역 감염이 장기화되고 있어 철저한 방역과 안전한 여행을 위해 관광 환경 개선이 필요하므로 정부와 관계 기관들은 최선을 다하겠으며, 민간에서도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
▲제주공항 발열데스크 통과절차는 37.5°C 이상 여부 체크를 통한 발열 증상자 분류한다. 한줄서기 및 1m 거리두기를 통한 1:1 발열체크 강화
▲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1330 관광불편신고센터’에 관광지에서 불법 행위 등 불편 사항을 겪거나 관광안내, 통역이 필요한 경우 24시간 신고하거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출처/문체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