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전주시, 2억원에 달하는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가세요...위택스, 정부24 홈페이지 통해 환급금 조회나 신청 가능
상태바
전주시, 2억원에 달하는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가세요...위택스, 정부24 홈페이지 통해 환급금 조회나 신청 가능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7.22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시민들이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을 찾아 되돌려주는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이나 폐차 등을 했을 경우나 국세 경정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지방소득세 환급분이 발생해 납세자가 돌려받아야 할 지방세 미환급금이 생긴다.

앞서 시는 매월 발생하는 지방세 환급 대상자에게 환급신청 안내문을 발송하거나 전화로 안내해왔다. 그러나 납세자의 관심부족 등으로 인해 지난 6월말 기준 미환급액이 약 2억원(2400여 건)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지방세 미환급금 조회 및 신청은 위택스와 스마트 위택스, 정부24 등에서 할 수 있고, 구청 세무과에서도 상세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조현숙 전주시 세정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의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납세자의 소중한 권리가 소멸되지 않도록 지방세 미환급금의 환급 촉진을 위한 홍보에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세금에 대해 공부하고 알아가자(출처 / 픽사베이)
▲전주시가 시민들이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을 찾아 되돌려주는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출처 / 픽사베이)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