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8-04 10:48 (화)

본문영역

전국 최초 장애인·비장애인 실업팀 합동 창단한 강원도청·강원도장애인체육회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준비한다.
상태바
전국 최초 장애인·비장애인 실업팀 합동 창단한 강원도청·강원도장애인체육회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준비한다.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7.29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도청 직장운동경기부내에 루지팀(3명)과 장애인육상팀(3명)을 합동 창단한다.(출처/강원도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캡처)

강원도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대비하여 동계종목 활성화와 비인기종목 저변 확대를 이루며 장애인 선수육성 등을 위해 도청 직장운동경기부내에 루지팀(3명)과 장애인육상팀(3명)을 합동 창단한다고 밝혔다.

현재 도에서는 우수선수 육성을 위해 실업팀을 자체 운영 중이며, 10개 종목에 9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10개 종목에는 하계 종목인 역도, 육상, 테니스, 체조, 펜싱, 수영과 동계 종목인 장애인아이스하키, 컬링, 빙상, 봅슬레이·스켈레톤 이다.

루지팀과 장애인육상팀의 합동 창단식은 29일 16시에 춘천 세종호텔에서 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단 소개, 창단 경과보고와 단기 전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강원도는 동계종목인 루지팀을 창단함으로 활용이 미흡했던 올림픽시설 사후 활용과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 등 평창올림픽 레거시 창출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으며, 장애인육상팀은 장애인 체육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며, 세계무대에서의 국위선양에 선도적인 역할이 기대된다.

앞으로 강원도는 장애인 체육복지를 위해 장애인 실업팀을 추가 창단할 계획이며, 우수선수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