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경기도, 네트워크 부재로 작품을 대중에게 알리기 어려운 중소출판사나 개인의 ‘독립출판물 전시지원 도서’ 공모
상태바
경기도, 네트워크 부재로 작품을 대중에게 알리기 어려운 중소출판사나 개인의 ‘독립출판물 전시지원 도서’ 공모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7.3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경기도내 중소출판사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8월 14일(금)까지 ‘독립출판물 전시지원 도서’를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2020 독립출판물 전시지원 도서 공모」 사업은 기성 출판물과는 달리 판형, 콘텐츠, 유통 등에서 새롭고 자유로운 시도를 보여주는 독립 출판물의 제작과 유통을 활성화 하고자 올해 처음 시행된다.

공모 신청대상은 경기도내 중소출판사나 개인의 독립출판물 중에서 2020년 7월 15일 기 출간, ISBN 미 등록, 현재 독립출판물 서점 입고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독립출판물 20종을 선정할 계획이며, 공모 당선작은 경기도내 4개 내외 도서관에서 11월까지 전시 홍보된다. 또한 ISBN 등록 도서로 재출간시 다양한 홍보를 지원하고, 경콘진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독립출판물을 알릴 예정이다.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고, 우편이나 택배로 해당 독립출판물을 제출 완료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콘진 홈페이지나 경콘진 독립출판물 전시지원 담당부서에 문의할 수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독립출판물 작가들은 시간적, 경제적인 이유와 네트워크 부재 등으로 작품을 대중에게 알릴 기회를 갖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지자체 최초로 전시 지원하는 본 사업을 통해 작가들의 자유롭고 활발한 창작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내 중소출판사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8월 14일(금)까지 ‘독립출판물 전시지원 도서’를 공모한다(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