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7일부터 경남 반려동물 박람회 개최...직접 만들어 먹이는 곤충 반려동물사료
상태바
7일부터 경남 반려동물 박람회 개최...직접 만들어 먹이는 곤충 반려동물사료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8.07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7.~9.(3일간), 창원 CECO, 곤충산업 전시·홍보관 운영
부산반려동물박람회(7월17_19일)-1
▲지난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 부산반려동물박람회(출처/경상남도)

경상남도는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7일부터 9일까지 창원 컨벤션센터(CECO)에서 진행하는 2020 경남 반려동물 박람회에 참가하여 ‘곤충산업 전시·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남 반려동물 박람회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 트렌드와 사료곤충 등의 새로운 수요발굴로 창업 기회와 농가소득 창출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이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과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곤충산학연협력단은 곤충제품 전시, 식·약·사료용 곤충과 반려동물사료 정보 등을 준비하였다.

특히, 최근 반려동물의 가족화로 사료를 직접 만들어 먹이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전시되는 반려동물사료 제품은 아직 보편화되지 않은 사료용 곤충에 분쇄·추출·건조·혼합 등의 가공기법을 도입해 개발한 제품을 소개한다.

음식에 활용한 곤충은 식품원료로 인정받은 고소애(갈색거저리 유충), 쌍별귀뚜라미, 꽃벵이(흰점박이꽃무지 유충), 누에번데기 등 9종이다. 곤충은 고지방, 고단백질, 섬유질,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한 영양가 높은 건강식품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부산(BEXCO)에서 부산 반려동물 박람회가 열려 고품질 건강 기능성 사료와 제조기술 개발 내용을 전시해 반려인들의 관심을 받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