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경기도농업기술원, 대상 상금 100만 원 ‘우리품종 경기미 쌀 요리 공모전’ 차별화된 요리법을 개발할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상태바
경기도농업기술원, 대상 상금 100만 원 ‘우리품종 경기미 쌀 요리 공모전’ 차별화된 요리법을 개발할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8.10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자체 개발 신품종 쌀 ‘참드림, 맛드림, 가와지1호’의 활용법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8월 10일부터 26일까지 ‘우리품종 경기미 쌀 요리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자격에 제한은 없으며, 모집 기간은 8월 26일까지이다. 신청은 ‘만개의레시피’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가능하고 신청서 검토 후에 28일 최종 참가자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자는 28일부터 9월 21일까지 신청 주소지로 배송된 신품종 무료샘플 쌀로 품종별 특징을 살려 개발한 요리 만드는 방법을 응모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 원(2인), 우수상 20만 원(3인) 등 상금이 주어지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커피 선물권을 제공한다.

이기택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드림, 맛드림, 가와지1호’를 활용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요리법이 많이 개발돼 신품종 쌀에 대한 관심과 소비확대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농업과학교육관 시설 견학을 중단했으나 7월 20일 수도권 방역 강화조치 조정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공공시설 관람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에 3일부터 농업과학교육관의 운영을 재개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자체 개발 신품종 쌀 ‘참드림, 맛드림, 가와지1호’의 활용법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우리품종 경기미 쌀 요리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출처/경기도)
▲ ‘우리품종 경기미 쌀 요리 공모전’ 포스터(출처/경기도)
▲ ‘우리품종 경기미 쌀 요리 공모전’ 포스터(출처/경기도)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