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9-24 12:41 (목)

본문영역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 신작 연극 'OPENING NIGHT' 연출의 원리를 실제 인생의 무대에 적용해 본다.
상태바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 신작 연극 'OPENING NIGHT' 연출의 원리를 실제 인생의 무대에 적용해 본다.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8.1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에서 10기 입주작가인 연극연출가 이다솜의 신작 연극 <OPENING NIGHT>를 오는 8월 21일(토), 22일(일) 오후 5시 대구예술발전소 3층 수창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OPENING NIGHT>는 ‘연극 개막 첫날 밤’이라는 뜻으로 고대 아폴론 신전 예언자인 ‘카산드라’의 삶을 다룬 ‘비극 <카산드라>’ 이야기를 바탕으로 캠퍼스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다. 이번 공연은 작품해설을 담은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배우들이 대본을 리딩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연출을 맡은 이다솜 입주작가는 “주인공 차예인이 지도교수와의 수업으로 작품을 위해 예술가의 인생을 함몰시키는 것이 아닌, 연출의 원리를 실제 인생의 무대에 적용하여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인식의 전환을 그렸다.”고 연출 의도를 말했다.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지난 6월부터 10기 국내 입주작가들의 예술적 사유와 고민의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릴레이 개인전을 개최하고 있다.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들이 입주기간동안 서로 경계를 넘나드는 창작활동을 통해 새로운 예술의 가능성을 모색한 결과물들을 만날 수 있다.

연극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연극 관람료는 1만원으로, 극단 청춘무대 측으로 예매할 수 있다.

붙임. 이다솜_Opening night포스터
▲대구예술발전소에서 10기 입주작가인 연극연출가 이다솜의 신작 연극 <OPENING NIGHT>를 오는 8월 21일(토), 22일(일) 오후 5시 대구예술발전소 3층 수창홀에서 개최한다. Opening night 포스터(출처/대구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