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인천시, 스마트폰 활용부터 AI까지 재밌게 배우는 디지털역량센터 수강생, 교육강사 및 서포터즈 모집한다.
상태바
인천시, 스마트폰 활용부터 AI까지 재밌게 배우는 디지털역량센터 수강생, 교육강사 및 서포터즈 모집한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8.1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포용 관련 인포그래픽. 인천시가 시민 누구나 디지털 교육을 집 근처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디지털 종합 역량 교육을 실시한다.(출처/인천광역시)

인천시가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집 근처에서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종합 역량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는 코로나19로 디지털 사회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어 디지털 격차 심화를 방지하고 일상생활에서 도움을 주기 위해 디지털 역량 교육을 추진한다.

교육장소는 경로당, 행정복지센터 등 생활SOC의 공간을 활용해 ‘디지털 역량 센터’ 58개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교육장마다 교육강사 2명과 교육을 보조하는 서포터즈 2명을 배치할 예정으로 수강생, 교육강사 및 서포터즈를 8월 21일까지 사전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교육신청은 웹페이지·전화신청 모두 가능하고 강사 및 서포터즈는 웹페이지를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연령별·수준별 맞춤형 디지털 교육으로 디지털 기초, 생활, 중급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디지털 시민에게 필요한 소양·예방·참여 교육까지 포함될 계획이다. 향후 교육장별 일정 및 교육과정 등 상세한 내용은 8월 31일 이후 인천광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경아 시 정보화담당관은 “디지털 역량센터 교육을 통해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차별과 배제없이 디지털 세상에 참여하고 혜택을 고르게 누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