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9-30 09:43 (금)

본문영역

한국관광의 매력을 적극 알리고 잠재 방한객을 확대할 수 있는 ‘와우코리아 비정상회담’ 제작, 방영
상태바
한국관광의 매력을 적극 알리고 잠재 방한객을 확대할 수 있는 ‘와우코리아 비정상회담’ 제작, 방영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0.08.1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우코리아 비정상회담_은평 한옥마을
▲한국관광공사는 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글로벌 파워유튜버들과 함께 한국관광의 매력을 적극 알린다. 와우코리아 비정상회담 은평 한옥마을(출처/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글로벌 파워유튜버들과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여행업계를 위한 홍보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관광의 매력을 적극 알린다.

공사는 인도네시아에서 인기 있는 전 세계 구독자 73만 명을 보유한 한국인 유튜버 ‘반둥오빠(Bandung Oppa)’가 MC로 출연하는 ‘와우코리아 비정상회담’ 3편을 특별 제작, 방영한다. 이 영상은 재한 아시아중동 지역 유학생들로 이루어진 ‘와우코리아 SNS 기자단’ 기자들이 한국여행의 매력, 코로나 이후 추천해 주고 싶은 한국 여행지, 코로나19로 인한 모국 상황과 방구석 챌린지 등 3가지 테마로 코믹하게 구성한다. 13일을 시작으로 와우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한 편씩 방영된다.

한편 말레이시아에서는 ‘Apa Kabar(대신 안부 전해드립니다)’라는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영상은 말레이시아 현지 사람의 사연을 받아, 한국에 거주중인 유학생 등 지인을 찾아가 현지 안부 영상 전달과 함께 온택트로 두 사람을 연결해 주는 구성으로, 구독자 5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인 유튜브 채널 ‘블라이미(Blimey)’와 함께 하고 있다.

공사 강규상 아시아중동팀장은 “당장 한국에 방문하지 못하더라도 한국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해 코로나 종식 이후 꼭 방문해보고 싶은 관광목적지로 한국을 버킷리스트에 넣을 수 있도록 호감도를 높이는 새로운 시각의 사업을 시도중이며, 잠재 방한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