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청소년이 직접 쓴 이야기가 연극으로 제작되는 경남도립극단, 연극 시놉시스 공모전
상태바
청소년이 직접 쓴 이야기가 연극으로 제작되는 경남도립극단, 연극 시놉시스 공모전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8.21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부터 10월 8일까지 접수, 10월 16일 당선작 발표

경남도립극단은 경남 지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직접 쓴 이야기가 연극으로 제작되는 연극 시놉시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놉시스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눈으로 바라본 우리들의 이야기, 할아버지·할머니 이야기, 다문화를 소재로 하여 경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지정된 서식을 받아 최소 3,000자 이상으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시놉시스는 8월  20일부터 10월 8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방문이나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당선작은 시놉시스 계약을 거쳐 내년 경남도립극단 정기공연 작품으로 제작될 계획이며, 대상 1명에게는 경남도지사상이 우수상 3명에게는 경남교육감상이 주어진다.

경남도립극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쓴 자신의 이야기가 연극으로 공연되는 경험은 청소년들에게 잊지 못할 뜻깊은 추억이 될 것이며, 경남 지역 중·고등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립극단은 창단공연 「연극 토지Ⅰ」를 9월 17, 18, 19일에 개최하고, 지역극단과 함께 하는 기획공연 12월 「한여름 밤의 꿈」이 무대에 오른다.

▲경남도립극단이 경남 지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극 시놉시스 공모전을 개최한다(출처/경상남도)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