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9-21 13:48 (월)

본문영역

초보 크리에이터의 빠른 성장과 수익 창출을 위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상태바
초보 크리에이터의 빠른 성장과 수익 창출을 위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8.29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9월 16일까지 단기역량강화반 1~2기, 실전역량강화반 교육생을 모집한다.(출처/픽사베이)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

최근 들어 1인 크리에이터나 유튜버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뜨겁다. 1인 크리에이터들의 수익이 공개되면서 연령에 관계없이 콘텐츠를 찾아 1인 방송을 하고자 하거나 시도해 보는 사람들이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다. 관심은 있으나 어떻게 시작해야 좋을지 그리고 수익은 어떻게 창줄 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을 위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9월 16일까지 단기역량강화반 1~2기, 실전역량강화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육생은 교육기간 동안 교육 운영사의 스튜디오를 무료로 이용(사전예약) 가능하다. 우수 수료생은 신입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 운영사의 지원프로그램이 제공되고, 크리에이터 소속 계약 우선 선발 등 취업연계로 적극적인 지원이 제공된다.

이번 단기역량강화반은 초보 크리에이터의 기본역량을 다질 수 있는 ‘1인미디어 속도 위반’, 시선을 끄는 썸네일 제작을 위한 ‘1인미디어 디자인이 절반’, 기본적인 영상편집 스킬향상을 위한 ‘1인미디어 영상편집 월반’, 전략적인 콘텐츠 기획을 위한 ‘1인미디어 콘텐츠 양반’ 4개 과정 총 240명(과정별 60명씩)을 26일부터 모집한다. 실시간 온라인 수업과 VOD 시청을 병행해 집중도 높은 양방향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실전역량강화반은 크리에이터로서 성장과 채널 수익화를 위한 전문과정이다. 9월 16일 오전 11시까지 총 4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고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이 제공된다.

도 관계자는 “지난 입문반 4기 모집 경쟁률은 4.7: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도민들께서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찾고 있다”면서 “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크리에이터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공고내용과 접수방법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의 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