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올해의 무형유산도시 대전 무형유산 기획공연 “대전의 풍류, 판타지”온라인으로 만나요.
상태바
올해의 무형유산도시 대전 무형유산 기획공연 “대전의 풍류, 판타지”온라인으로 만나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9.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화재단은 오는 추석연휴 마지막 날인 10월 4일(일) 저녁 8시, “대전 무형유산 기획공연, 대전의 풍류 판타지”공연 실황을 대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 다고 밝혔다.

대전 무형유산 기획공연은 2020 국립무형유산원 국고보조사업인 ⌈올해의 무형유산도시⌋에 선정되어 대전문화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연은 대전시무형문화재 제1호 웃다리 농악의 송덕수 보유자, 제2호 앉은굿의 신석봉 보유자, 제14호 가곡의 한자이 보유자, 제17호 판소리고법의 박근영 보유자, 제 22호 판소리(춘향가)의 고향임 보유자와 이수자, (사)정은혜 민족무용단, 대전시립연정 국악원의 단원 등이 출연하여 우리지역 무형유산의 우수성을 알린다.

공연에 참여 하는 총 출연자가 56명에 달하는 대규모 공연이며 소리와 춤, 연주가 함께 어우러진 가무악 공연으로 “클 판(昄), 칠 타(打), 땅 지(地) 즉, 대전의 땅을 울리는 큰 판”을 표현했다.

대전문화재단 강은주 담당자는 “대전 무형유산 기획공연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하여 아쉽지만 추석연휴 가족과 함께 많은 시청 바란다”고 말했다.

2020 올해의 무형유산도시 대전무형유산 기획공연 웹배너
▲2020 올해의 무형유산도시 대전무형유산 기획공연 대전의 풍류 판타지 웹배너(출처/대전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