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9 12:18 (목)

본문영역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입주예술가 공모...시각예술 레지던시로 창작공간과 전시, 멘토링 교육 지원한다.
상태바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입주예술가 공모...시각예술 레지던시로 창작공간과 전시, 멘토링 교육 지원한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10.27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개인작업실 사진(출처/대전문화재단)

대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는 21년도에 입주해 활동할 8기 입주예술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개모집하는 인원은 총 8명 이내로, 전국대상 5명과 지역(대전)대상 3명 이내로 각각 선발할 계획이다. 그동안 매년 공모에 포함되었던 국외 입주예술가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잠정적으로 선발하지 않을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시각예술분야 예술가의 개인 또는 팀(최대 2명)으로 지역(대전) 요건에 맞는 경우 전국대상과 구분하여 지원 가능하다. 공모신청은 11월 10일부터 15일까지 이메일로 할 수 있고, 1차 서류심의와 2차 인터뷰심의를 통해 12월 초 최종 입주예술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발된 8기 입주예술가는 2021년 2월에 입주하여 12월까지 총 11개월 동안 창작 활동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개인 작업실(스튜디오) 제공, 창작활동재료비 지원, 프로젝트 지원, 예술가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시각예술 창작 활동에 필요한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2014년에 개관한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는 (구)테미도서관을 리모델링하여 만든 시각예술 레지던시로 창작공간과 전시, 멘토링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입주예술가에게 지원하여 창작역량을 키우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맡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