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1-26 17:44 (화)

본문영역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비대면 경제의 대표 기술인 드론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총 550만원의 부상 수여와 우수 제안은 정책으로 적극 반영 예정
상태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비대면 경제의 대표 기술인 드론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총 550만원의 부상 수여와 우수 제안은 정책으로 적극 반영 예정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10.28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드론을 활용한 서울시정 활용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제3회 드론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드론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대표 기술로 다채로운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창출하고, 산업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주요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후 비대면 경제가 활성화되면서 드론을 활용한 서비스가 급성장할 것이란 관측이 계속되고 있다.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기업과 국내 주요기업 역시 드론을 활용한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도입 중이다.

이에 서울시는 드론을 통해 급변하는 포스트 코로나 환경에 대비하고 지역 경제 발전 및 미래 시장을 선점하고자 이번 경진대회를 마련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드론과 신기술(4차산업혁명)을 융합한 대민 서비스, 드론을 활용한 서울시정 활용 방안, S-Map 디지털트윈 플랫폼 연계방안”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경진대회 참여방법은 10월 28일부터 11월 11일까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공모 신청서와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은 아이디어의 참신성, 효과성, 실현가능성, 확산가능성에 대하여 1차 서면심사를 진행한 후 최종 발표대상 6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6개 제안은 경진대회 발표 심사를 통해 최우수 제안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하며, 시상은 최우수상(1), 우수상(2), 장려상(3)과 이에 따른 총 550만원의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된 제안은 서울시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향후 경진대회의 지속적 개최와 발전을 통해 서울시 업무에 드론을 적극 도입할 방침이다.

서울시 이원목 스마트도시정책관은 “이번 경진대회는 新기술을 지역 정책과 서비스에 적극 도입하는 마중물이자 지역 경제 활성화의 주축이 될 것이며, 스마트시티로 나아가기 위한 참신하고 다채로운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드론을 활용한 서울시정 활용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제3회 드론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출처/서울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