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1-26 17:44 (화)

본문영역

장애인을 위한 로봇 ‘감동e스포츠대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해 의미있는 시간
상태바
장애인을 위한 로봇 ‘감동e스포츠대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해 의미있는 시간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10.29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동e스포츠대회 단체 사진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e음 파트너 감동이’ 사업의 일환으로 감동e스포츠대회를 지난 24일 개최했다. 사진은 감동e스포츠대회 단체 사진(출처/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e음 파트너 감동이’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기능향상과 비장애인 행사 참여를 통한 장애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한국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로봇을 활용한 스포츠경기 ‘감동e스포츠대회'를 지난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로봇 조종으로 ‘감동e축구대회’, ‘감동e달리기대회’를 진행했으며 장애인과 장애부모 및 비장애형제·자매 참여로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비장애인 시민참여자도 장애인과 함께 경기에 참여해 “장애인과 함께 웃고 즐김으로서 정말 행복했다”고 말하며 행사참여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가족이 함께 즐기며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장애인을 위한 로봇으로 감동이가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국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ICT를 통한 착한상상프로젝트 ‘장애인의 e음 파트너 감동이’ 로봇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드론, VR, 모바일미술 등 4차산업시대에 발맞춰 미래지향적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장애인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장을 만들고자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 중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