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K-POP 춤으로 세계인들에게 희망을 전한다...코로나19로 지친 이들을 위로하는 영상 ‘헬로, 케이!’
상태바
K-POP 춤으로 세계인들에게 희망을 전한다...코로나19로 지친 이들을 위로하는 영상 ‘헬로, 케이!’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0.10.3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문화홍보원 ‘헬로, 케이!’ Amazing Arirang(어메이징 아리랑)_2020 ‘Hello K!’ New Normal - ‘CONSOLATION’ from Korea, 한국으로부터의 ‘위로’ (출처/해외문화홍보원 ‘헬로, 케이!’ 유튜브 캡처)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은 국제방송교류재단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인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11월 2일(월), ‘2020 헬로, 케이!(Hello, K!)’ 두 번째 주제 영상 ‘우린 포기하지 않아(We Never Quit)’를 온라인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문홍은 코로나19로 지친 세계인들을 따뜻하게 위로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공연과 문화 영상을 볼 수 있는 ‘헬로, 케이!’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 전통음악으로 감동을 안겨준 첫 번째 주제 영상 ‘한국으로부터의 위로’를 지난 9월 2일 공개했다.

첫 번째 주제 영상 ‘한국으로부터의 위로’ 중 우리 민요 ‘아리랑’과 스코틀랜드의 민요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를 편곡해 소개한 <어메이징 아리랑> 콘텐츠는 유튜브 조회 수가 10만 회가 넘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헬로, 케이!’ 영상은 공식 누리집과 누리소통망(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두 번째 주제 영상은 케이팝 춤을 가상현실로 구현한 5가지 체험 콘텐츠로 구성했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있지(ITZY)의 ‘낫 샤이(Not Shy)’, 트와이스의 ‘모어앤모어(More&More)’,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오마이걸의 ‘살짝 설렜어’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케이팝 춤 5가지를 360도 카메라로 실감 나게 촬영해 외국인들이 쉽게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온라인 체험자들은 직접 춤을 배우고 익히는 과정을 통해 포기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우리 문화예술의 불굴의 희망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문홍 홍지원 정책 담당자는 “‘헬로, 케이!’ 첫 번째 주제 영상이 한국 전통음악으로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면,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지친 세계인들이 케이팝 춤을 배우고 즐기면서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희망을 품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외문화홍보원 ‘헬로, 케이!’ ‘CONSOLATION’ from Korea, 한국으로부터의 ‘위로’ 포스터 (출처/해외문화홍보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