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그림을 요리로 맛보는 ‘장욱진의 식탁으로 초대’ 푸드 페스티벌 온‧오프라인 개최
상태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그림을 요리로 맛보는 ‘장욱진의 식탁으로 초대’ 푸드 페스티벌 온‧오프라인 개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10.3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욱진 화백의 작품 ‘식탁’(출처/양주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오는 31일 경기도 문화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그림을 요리로 맛보는 ‘장욱진의 식탁으로 초대’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욱진의 식탁으로 초대’는 한국예술의 거장 장욱진 화백의 작품 ‘식탁’을 주제로 대한민국식품명인 제58호 이하연 김치명인과 함께 작품 속 소박함을 요리로 재해석해 식탁에 담아내는 푸드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병행 추진하며 현장행사 참여자 30명으로 제한한다. 현장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을 위해 미술관 공식 유튜브 채널 ‘욱진TV’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 사전신청자에 한해 가정에서 이하연 명인과 함께 장욱진 특별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보는 ‘방구석 요리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장욱진 화백의 장녀 장경수 명예관장, 지역 대표작가와 함께 장욱진의 예술 속 소박함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장욱진미술관 조현영 관장은 “미술과 요리의 만남을 통해 장욱진의 예술이 대중적으로 확장되는 기회와 동시에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가정에서 함께 요리하며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문화예술 향유의 장을 조성하겠다."라고 전했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오는 31일 경기도 문화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그림을 요리로 맛보는 ‘장욱진의 식탁으로 초대’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개최한다(출처/양주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