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3 22:13 (금)

본문영역

전남에 폭력피해 장애여성 자립지원과 사회적응 여건 조성하는 시설 체험홈 ‘잇다’ 개소
상태바
전남에 폭력피해 장애여성 자립지원과 사회적응 여건 조성하는 시설 체험홈 ‘잇다’ 개소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11.0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남여성장애인연대는 2일 폭력피해 장애여성의 자립지원을 위한 체험홈 ‘잇다’의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는 김종분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 전경선 전라남도의회 운영위원장, 전남여성장애인연대 대표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출처/전남여성장애인연대)

(사)전남여성장애인연대는 지난 2일 폭력피해 장애여성의 자립지원을 위한 체험홈 ‘잇다’의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종분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 전경선 전라남도의회 운영위원장, 전남여성장애인연대 대표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개소된 체험홈 ‘잇다’는 보호시설을 퇴소한 폭력피해 장애여성에게 주거공간을 제공해 2차 피해를 방지하고, 피해자들의 자립과 사회적응 여건을 조성키 위해 마련됐으며, 전남 목포에 전국 최초로 설치됐다.

이 사업은 지난 2018년 (사)전남여성장애인연대가 전라남도에 장애인복지정책으로 ‘성폭력피해 자립지원 체험홈’을 제안하면서 시작됐으며, 지난해 구체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공모과정을 거쳐 올해 전액 도비로 거주지 매입 및 기능보강공사가 시행됐다. 지난달 종사자 채용(1명)도 마쳐 본격적인 입주에 들어간다.

문애준 (사)전남여성장애인연대 대표는 “폭력피해 장애여성에게 꼭 필요한 시설이 마련돼 매우 기쁘다”며 “전국 최초로 설치된 체험홈을 잘 운영해 피해를 입은 장애여성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