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디자인기업의 역량강화 위해 디자인 개발 지원금 최대 100만원 지원...'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 콘테스트'
상태바
디자인기업의 역량강화 위해 디자인 개발 지원금 최대 100만원 지원...'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 콘테스트'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11.0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P 홈페이지(모니터)
▲디자인 지원 교류 플랫폼인 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 홈페이지(출처/부산디자인진흥원)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이 디자인 지원 교류 플랫폼인 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을 활용하여 콘테스트 개최 지원을 통한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 콘테스트 활용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이하 ADP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은 부산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플랫폼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콘테스트를 개최하는 10개 기업에게 각 100만원 상당의 콘테스트 개최 비용 및 전문 디자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지원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브랜드디자인, 편집디자인, 제품디자인, WEB/APP 디자인, 건축디자인 중 기업이 필요한 분야의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 개최 기간에 디자인 기업 또는 개인 디자이너로부터 디자인 시안을 받아, 심사를 거쳐 우승작으로 선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 발주부터 수정까지 모든 과정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 콘테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 중소기업ㆍ소상공인에는 상품의 경쟁력 향상 효과가, 디자인 업계에는 디자인 수요 증대로 매출 향상 및 디자인 역량 강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DP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의 접수기간은 이달 10일 화요일 18시까지이다.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아시아 디자인 플랫폼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모집 관련 세부내용은 아시아디자인플랫폼 홈페이지 또는 부산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할 수 있다.

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은 부산 지역 디자인 산업이 네트워크 기반의 4차 산업혁명시대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2년간 구축하고 있다.

디자인 관련 인적·물적 자원의 네트워킹을 위한 아시아디자인플랫폼의 구성은 6가지이다. 올해에는 국내외 디자인 산업 관련 기업과 인력 데이터(ADP Pool), 국내외 디자인 교류를 위한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ibda, 입다), 기업이 필요한 디자인을 상시로 개발 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테스트(ADP Design contest)를 제공한다.

내년에는 디자인지식재산권을 거래하는 거래소(ADP Design market), 디자이너들의 사회공헌 활동 지원 서비스(ADP Design sharing), 디자이너의 구인·구직 및 교육 서비스(ADP Designer job portal)를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