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국어, 영어, 사투리 버전으로 들을 수 있는 무등산 행글라이더, 자전거투어 등 가상현실체험존...실감나는 가상현실로 광주관광 즐기세요.
상태바
국어, 영어, 사투리 버전으로 들을 수 있는 무등산 행글라이더, 자전거투어 등 가상현실체험존...실감나는 가상현실로 광주관광 즐기세요.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11.1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광주관광 가상현실(VR) 체험존(출처/)
▲사진은 광주관광 가상현실(VR) 체험존(출처/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오는 11일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에 ‘광주관광 가상현실(VR) 체험존’을 마련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험존은 4차산업 핵심기술인 360도 가상현실(VR)을 활용해 광주의 주요 관광지를 실감나게 둘러볼 수 있는 시설이다. 국내외 관람객이 많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운영하면서 관람객에게 관광·행사·축제 정보를 흥미롭게 제공해 광주를 홍보하고 관광 활성화를 돕기 위해 설치했다.

체험 종류는 행글라이더를 타고 무등산을 나르는 항공형과 3륜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는 지상형으로 나뉜다.

관광 코스는 천왕봉을 시작으로 장불재를 거쳐 증심사에서 내리는 무등산 코스와 5·18자유공원, 비엔날레 전시관 등 아트광주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등 골목광주, 전일빌딩245 등을 볼 수 있는 5·18역사광주 문화전당, 광주호 생태공원 등 산책광주로의 총 5가지가 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매주 일요일은 휴무일이다. 안전한 체험을 위해 탑승 제한 연령은 6세 미만이며, 머리착용디스플레이를 쓰기 전에는 방역을 위해 소독 후 이용하도록 한다.

코스 당 시간은 3~5분 정도로 국어, 영어, 사투리 버전 등 3종으로 들을 수 있으며 4명이 한 번에 체험기기에 탑승할 수 있다.

또한 광주를 방문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KT 인터넷TV 가상현실 채널을 통해서도 광주관광 가상현실 영상을 즐길 수도 있다.

김이강 시 대변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상현실과 같은 비대면 첨단기술이 각광를 받는 만큼 가상현실 체험존이 광주를 알리는 이색 체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의견을 반영하고 다양한 코스를 추가해 가상현실 체험존을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