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경기콘텐츠진흥원, 'ACT 아카데미-4차 입문 세미나' 교육생 모집... 문화기술 분야에 우수한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 교육 프로그램
상태바
경기콘텐츠진흥원, 'ACT 아카데미-4차 입문 세미나' 교육생 모집... 문화기술 분야에 우수한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 교육 프로그램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0.11.1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1일부터 22일까지 문화기술 산업 분야에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ACT 아카데미-입문 세미나' 4차 교육생을 모집한다.

'ACT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열리는 '4차 입문 세미나'는 문화기술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에 걸쳐 열리며, 첫날에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원일 예술감독이 '시나위의 예술철학과 메타 퍼포먼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에서는 '메타 퍼포먼스:미래극장'을 선보인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코로나가 가라앉은 후 미래 극장의 모습, 기존 극장 관객과 온라인 관객의 공존에 대한 시도 등에 대해서 들을 수 있다.

다음 날에는 김치앤칩스의 손미미 작가가 '작업이 완성되는 과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손 작가는 예술과 기술을 융합한 미디어아트를 중심으로, 추상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작품으로 구현되는 과정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제 2020년 마지막 ACT 입문 세미나를 앞두고 있다"라며, "문화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난 세미나를 모두 관통하는 강연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자만 경기문화창조허브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 4차 입문 세미나 포스터(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ACT 아카데미 4차 입문 세미나 포스터(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