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문화시설 이용료 최대 50%, 경기지역화폐로 돌려드려요...도민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
상태바
문화시설 이용료 최대 50%, 경기지역화폐로 돌려드려요...도민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11.1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 내 문화시설(16개소) 이용료의 최대 50%를 지역화폐로 환급해주는 ‘2020년 문화누림, 지역화폐 드림’ 사업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0년 문화누림, 지역화폐 드림 사업은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공사립 박물관·미술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관람료 및 체험료의 일정액을 지역화폐로 환급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문화시설 이용 시 관람료와 체험료 합계금액의 최대 50%(개인당 최대 15,000원)를 방문 문화시설이 위치한 시·군의 지역화폐로 지급해준다. 지급 받은 지역화폐카드는 해당 문화시설 지역 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카드 등록을 하면 기존의 지역화폐카드처럼 충전하여 계속 사용 가능하다. 단, 2021년 12월 31일까지 카드 등록하지 않을 경우 환급액은 소멸된다.

문화시설 이용료 지역화폐 환급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지급되며 지역화폐 환급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할인제도나 지원을 통한 무료 관람객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경기도 내 문화시설은 아래와 같다.

유진민속박물관(고양), 아해한국전통문화어린이박물관(과천), 풀짚공예박물관(이하 광주), 경기도자박물관, 영은미술관, 보름산미술관(김포), 세계민속악기박물관, 우석헌자연사박물관(남양주), 창조자연사박물관(시흥), 종이미술관(안산), 구하우스미술관(양평), 목아박물관(이하 여주), 여주곤충박물관, 한국등잔박물관(용인), 파주나비나라박물관(이하 파주), 허브아일랜드식물박물관(포천) 등이다.

각 시설별 여건에 따라 시행사항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참여시설 홈페이지 및 전화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해한국전통문화어린이박물관 전경(출처/아해한국전통문화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