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문화예술 기부캠페인 ‘문화이음’, 모금내역과 기부금 사용 정보 담은 온라인 서비스 확대...법인세 감면과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
상태바
문화예술 기부캠페인 ‘문화이음’, 모금내역과 기부금 사용 정보 담은 온라인 서비스 확대...법인세 감면과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11.1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이음 홈페이지 메인 이미지
▲문화예술 기부캠페인 문화이음 홈페이지 메인 이미지(출처/경기문화재단)

(재)경기문화재단은 재단 기부자 및 후원자, 메세나 기업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를 확대하는 문화예술 기부캠페인 ‘문화이음’의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부 후원자는 신규 오픈한 문화이음 홈페이지에서 기부내역 확인 및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신규 후원가입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재단의 어떠한 문화예술 사업에 모금내역과 기부금이 사용되는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아냈다.

재단은 문화예술 분야의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모금된 기부금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2013년부터 ‘문화이음’을 지속해오고 있다. 모금 시작 이래 총 32억여 원이 모금됐고, 기부금은 도내 예술가·예술단체 활동 지원과 재단의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소속 박물관 및 미술관의 전시·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사용됐다.

후원 회원은 재단에서 제공하는 예우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법인회원은 법인세 감면혜택, 개인회원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문화이음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하여 11월 10일부터 12월 10일까지 한 달간 신규가입 후원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후원회원의 기부만족도 향상과 코로나19로 위축된 문화예술 분야의 기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