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12-01 00:30 (화)

본문영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수상작 매직 드로잉쇼 ‘두들팝’ 온 가족을 위한 온택트 공연
상태바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수상작 매직 드로잉쇼 ‘두들팝’ 온 가족을 위한 온택트 공연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11.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과 (사)한국무역협회는 ‘서울메세나 지원사업-한국무역협회 스페셜트랙’에 선정된 매직 드로잉쇼 <두들팝>을 오는 19일(목)부터 26일(월)까지 온라인을 통한 무료 공연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두들팝>은 낙서와 스크린아트를 활용한 융복합 교육 연극으로, 드로잉아트와 프로젝터 영상을 결합한 무대를 선보인다. 상상한대로 이루어지는 놀이의 세계에 관객을 초대한다. 개구쟁이 두 주인공 ‘우기’와 ‘부기’가 만드는 낙서들은 오브제들로 분해 악사들의 라이브 연주와 다양한 음향효과를 배경으로 절묘한 순간에 튀어나온다.

공연을 제작한 브러쉬씨어터(Brush Theater)는 언어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문화권의 어린이, 가족 등 세대를 어우르는 넓은 관객층을 염두하고 작업했다. 2017년부터 3년 동안 영국, 미국, 캐나다, 인도, 멕시코 등 20여 개국 50개 도시에서 공연을 펼쳤으며,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2018)에서 ‘아시안 아츠 어워즈 베스트 코메디상’(Asian Arts Award BEST COMEDY)을 수상했다.

매직 드로잉쇼 <두들팝>은 만 3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가족 콘텐츠로 오는 19일(목) 오전 11시부터 23일(월) 오후 6시까지 ‘브러쉬씨어터’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2020년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느 때보다도 문화예술계에 지원이 절실했던 시기”라고 말하며 “이 작품을 비롯해 앞으로도 문화예술 단체에 대한 기업과 재단의 지원이 더욱 입체적이고 빈틈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6년에 시작된 ‘서울메세나 지원사업-한국무역협회 스페셜트랙’은 예술창작 활성화와 기업의 메세나 활동을 이끄는 ‘서울메세나 지원사업’ 중 한국무역협회가 공연예술작품을 후원하는 별도의 트랙이다. 정기공모를 통해 상·하반기에 선정된 2개의 단체에 창작지원금과 코엑스에서 공연할 수 있는 대관 기회를 제공한다.

[포스터] 서울문화재단 메세나지원사업 '두들팝'
▲서울문화재단 메세나지원사업 매직 드로잉쇼 '두들팝' 포스터(출처/서울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