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지역과 관련된 주제로 새롭게 제작하는 창작오페라 프리뷰 '안드로메다' 갈라콘서트
상태바
지역과 관련된 주제로 새롭게 제작하는 창작오페라 프리뷰 '안드로메다' 갈라콘서트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11.2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예술의전당은 오는 12월 3일, 아트-팝 오페라 '안드로메다' 갈라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드로메다'는 대전 대표공연 창작 프로젝트의 첫 작품으로 공연기획자 출신 김상균 대전예술의전당 관장의 의지에서 출발했다. 이번 무대는 2021년 전막공연 제작에 앞서 관객들에게 미리 선보이는 프리뷰 형식의 갈라콘서트다.

제작에는 아트-팝 가곡의 창시자이자 작곡가인 김효근이 작곡과 대본을 맡았다. 김효근은 서울대 경제학 학사 및 경영학 석사, 피츠버그 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를 취득하였고, 현재 이화여대에서 경영학을 가르치고 있는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이다. 그는 1981년 MBC 대학가곡제에서의 대상을 시작으로 <첫사랑>, <내 영혼 바람 되어>,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등의 작품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그의 작품이라면 믿고 듣는 인기작곡가로 자리매김하였다.

[안드로메다]는 시공을 초월한 동화 같은 오페라이다. 음악이 없어진 어느 우주의 한 행성의 멸망을 막기 위해 지구의 대전뮤직아카데미로 음악을 찾으러 온 안드로메다의 황태자와 지구의 친구들이 펼치는 순수한 사랑에 관한 이야기다. 김효근 작곡가는 “이번 작품을 통해 음악이 없어진 과학 문명의 한계와, 음악의 근원은 사랑이고 온 인류가 음악을 통해 하나 된 마음으로 인류 공통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팬텀싱어에 출연한 테너 윤서준이 황태자 미르 역을 맡고, 대전 출신 성악가인 소프라노 김순영이 황태자의 첫사랑으로 등장한다. 이 밖에 소프라노 최정원, 박희수, 테너 박천재, 바리톤 김종표, 길경호, 김종표, 변재홍도 작곡가 김효근의 작품을 잘 이해하고 아트팝 가곡의 경험이 많은 성악가들이다. 목소리로 출연하는 AI비서 J역의 배우 남명옥과, 어린 미르역 이민채의 활약도 기대된다. 연주는 류명우(대전시립교향악단 전임지휘자) 지휘자가 DJAC 청년오케스트라를, 합창지휘자 최원익이 디슈팀멘오페라합창단을 이끈다.

대전예술의전당 갈라콘서트 담당자는 "한 도시를 대표할 수 있는 공연작품은 작품의 완성도, 재미, 흥행 등의 요소를 갖추고 지역과 관련된 주제와 스토리 구성이 작품에 녹아있어야 하기 때문에 제작이 쉽지 않다. 2021년 전막공연을 기대하며 '안드로메다' 갈라콘서트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은 3일(목) 오후 7시 30분에 열리며, 8세 이상이면 입장 가능하다.

▲아트-팝 오페라 '안드로메다' 갈라콘서트 포스터(출처/대전예술의전당)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