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19-09-16 16:07 (월)

본문영역

대전나노기술 국내외 관심 집중! 나노코리아 2019 전시회, 대전공동관 성황
상태바
대전나노기술 국내외 관심 집중! 나노코리아 2019 전시회, 대전공동관 성황
  • 백석원
  • 승인 2019.07.0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코리아 2019 전시회, 대전공동관 성황(출처/대전시)

 

대전시가 주관하고 대전테크노파크에서 운영한 나노코리아 2019 전시회 대전공동관은 대전시의 나노산업 정책 홍보와 함께 지역 나노융합 중소기업 11개사가 참가해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홍보했다.

전시회 기간 동안 독일, 미국, 인도 등 해외바이어를 비롯해 삼성, 엘지, 롯데 등 국내 대기업, 각 대학과 국가 연구기관 등이 대전 나노기업의 나노융합제품과 핵심보유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대전시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킨텍스(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린‘나노코리아 2019’전시회에 대전공동관을 운영해 상담 175건, 87억여 원 규모의 계약 상담과 기술거래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9일 밝혔다. 

㈜네오나노텍이 보유한 미세유로 기반 현장 및 체외진단 소자 키트 및 솔루션 제공 기술이 삼성, 엘지 등의 큰 관심을 받으며 비즈니스 상담이 활발히 이뤄졌으며, ㈜디엔에프에서 출품한 고기능성 실리콘계 코팅제가 국내외 관련기업과 연구기관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블루시스가 보유한 신뢰성 평가장비인 TEG BLUE에 대해서는 대기업, 연구기관, 대학에서 제품 샘플요청을 했고, ㈜펨스의 주력제품인 인쇄 전자 장비시스템에 대해서 많은 바이어들이 견적 요청 및 추가 상담을 위한 기업 방문을 약속하는 등 지역기업 제품에 대한 국내외 바이어의 비즈니스 상담이 활발히 이뤄졌다.

▲나노코리아 2019 전시회, 대전공동관 성황(출처/대전시)

“대전 나노기업의 전시회 참가지원을 통해 기술 및 제품의 우수성과 국내·외 시장에 대전의 나노융합 기술력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우수 기술을 보유한 지역 나노기업의 성장을 위해 국내 및 해외 전시회 참가 등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대전시 박지호 미래성장산업과장은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디엔에프, ㈜맥솔루션, ㈜넥센서, ㈜지엘테크 등 지역 나노관련 11개 기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