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국내 마이스업계 회복을 위한 디지털 마이스산업 육성 및 K-방역 안전 마이스 체계 강화 업무협약
상태바
국내 마이스업계 회복을 위한 디지털 마이스산업 육성 및 K-방역 안전 마이스 체계 강화 업무협약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12.1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업무협약 단체 기념사진.jpg
▲국내 마이스업계 회복 위한 한국관광공사, 한국MICE협회, 한국마이스관광학회, 한국PCO협회 업무협약 단체 기념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마이스업계 회복을 위해 한국MICE협회, 한국마이스관광학회, 한국PCO협회와 12월 11일 오후 4시 30분 서울 사운즈 한남 오르페오에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다자간 협약 내용은 크게 디지털 마이스산업 육성, K-방역 안전 마이스 체계 강화, 대한민국 마이스산업 활성화 세 가지이며, 이와 관련해 해외 MICE 수요 회복 마케팅 등 8가지 공동 사업을 상호 협력 하에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마이스업계를 위해 미팅 테크놀로지(회의기술) 컨설팅 제공, 정보 공유와 B2B 상담‧전시, 미팅 테크놀로지 적용 지원 사업 등이 이루어지는 ‘코리아 미팅 테크놀로지 포럼’ 공동개최 등 신규 사업을 발굴,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마이스 방역관리 가이드라인 및 행사 방역물품 제공 등 마이스업계가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 제공에 주력할 방침이다.

공사 이상우 MICE기획팀장은 “마이스가 방한관광의 대표적 고부가 가치 창출분야인 만큼 업계의 코로나 극복은 매우 중요하다”며, “협약을 계기로 위해 현장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