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19-10-15 18:48 (화)

본문영역

여성가족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당선작 2편 8일 발표해...
상태바
여성가족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당선작 2편 8일 발표해...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7.0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론트맨(Frontman), 오지수 감독의 당선작 ‘허밍(Humming)’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2019 [필름×젠더] 단편영화 제작지원 공모 당선작 2편을 8일을 발표했다. 양평원이 주최하고 서울국제여성영화제가 주관하며,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는 일상의 현안으로부터 성평등 이슈를 생각할 수 있는 단편영화 제작을 통해 성인지 교육·문화 콘텐츠의 다양성을 증진하고자 기획됐다. 

약 한 달간 여성 영화인을 대상으로 장르와 형식 불문의 작품을 공모한 결과, 스포츠·임신·온라인 커뮤니티·소외 등 다양한 주제의 총 38편 작품이 출품됐다. 이어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학교라는 공간에서 마주하게 되는 성별화된 일상의 문제를 다룬 극영화 작품 2편 ▲ 신승은 감독의 당선작 ‘프론트맨(Frontman)’ ▲ 오지수 감독의 당선작 ‘허밍(Humming)’ 최종 선정됐다.

양평원은 8월 1일에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공식 기자회견에서 당선작 시상식을 열고, 이후 영화제 기간 동안 제작발표회 및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각각 제작비 2000만원을 지원받아 올해 10월까지 제작을 완료한다. 완성작은 앞으로 성인지 교육용 영상 콘텐츠로 활용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