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외국인이 뽑은 서울시 우수정책 1위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 채택된 ‘드라이브스루, 워킹스루 선별진료소’
상태바
외국인이 뽑은 서울시 우수정책 1위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 채택된 ‘드라이브스루, 워킹스루 선별진료소’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12.1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이 선정한 서울의 우수정책 1위는 드라이브스루, 워킹스루 선별진료소 (출처/서울시)

서울시는 코로나 시대, 외국인이 선정한 서울의 우수정책 1위는 「드라이브스루, 워킹스루 선별진료소‘ 가 차지하며,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대한민국 방역정책과 서울시 코로나 대응정책 중 가장 인상 깊은 정책으로 꼽았다고 밝혔다.

1위를 차지한 ‘드라이브스루, 워킹스루 선별진료소’ 는 검사 방식이 독창적이고 빠른 검사가 가능해 전세계로부터 극찬을 받았던 대한민국 방역정책이다. 특히 드라이브스루는 지난 8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신규작업표준안(NP)으로 채택된 바 있으며, 역시나 외국인들에게 가장 높은 투표를 받은 정책이 되었다. 2위는 서울 거주 외국인이 코로나19의 정보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8개 국어로 지원하는 ‘외국인 코로나19 지원센터’, 3위는 철저한 방역 체계를 통해 서울시민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 ‘코로나19 클린존 인증’이 선정됐다. 

이번 투표는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9일까지 10일간 서울시 6개 언어 외국어 홈페이지에 온라인 투표 페이지를 개설해 실시한 것으로, 총 9,681명이 투표에 참여하여(참여자 1인당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 총 투표수 29,040표) 대한민국 방역시스템과 서울의 선제적 코로나 대응정책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으며 그 중 영어권 투표자수가 80%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순위별 득표수는 각각 4,137(14.2%)건, 3,417건(11.8%), 2,960건(10.2%)으로 집계되었다.

특히 올해는 외국어 홈페이지와 SNS 통해 확산한 코로나19 관련 서울시 정책을 건강/안전, 문화/스마트, 외국인지원으로 나누고 이 3개 분야에서 조회 수 등이 높았던 15개의 우수정책을 후보군으로 선정했으며 참여자는 총 15개의 서울시 우수정책 후보군중 선호하는 3개의 정책에 대해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언어권별로 보면 드라이브스루, 워킹스루 선별진료소가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중어권(중국, 홍콩, 대만 등)에서는 ‘대중교통 방역 시행’이 일어권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 캠페인’이 순위권에 포함되었으며, 스페인어와 불어권에서는 ‘잠시멈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도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언어권별로 가장 높은 투표율을 받은 서울시 우수정책 현황(출처/서울시)

박진영 시민소통기획관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엄중한 상황이나, 올 한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서울시의 방역정책을 이번 우수정책 투표로 글로벌 시민에게 소개하는 기회가 됐다. 향후 글로벌 시민이 더욱 서울시 정책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언어권별로 우수정책을 확산할 계획이며 투표 결과는 향후 도시이미지 확산을 위한 콘텐츠 수립에 참고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