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1-27 18:44 (금)

본문영역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경기예술교육 지원사업...유아문화예술교육과 초등학교 교육연극 수업 성료
상태바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경기예술교육 지원사업...유아문화예술교육과 초등학교 교육연극 수업 성료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12.2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유아문화예술교육 수업사진.jpg
▲경기예술교육 지원사업 유아문화예술교육 수업사진(출처/용인문화재단)

(재)용인문화재단은 올해 4월 경기문화재단 공모에 선정되어 진행한 경기예술교육 지원사업 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용인어린이상상의숲 상상+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예술교육 지원사업은 관내 유아교육기관에 개정누리과정과 연계한 창의놀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과 용인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통해 초등학교로 교육연극 예술강사를 파견해 예술을 연계한 교과목 수업을 진행하는 「교과연계 교육연극 지원사업」이다.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5월부터 12월까지 용인어린이상상의숲과 관내 유아교육기관에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 및 비대면 수업을 병행하여 진행했다. 총 9개 유아교육기관, 약 170명의 유아가 참여했다.

「교과연계 교육연극 지원사업」은 9월부터 12월까지 용인지역의 초등학교로 예술강사를 파견하여 5~6학년 교사와 협력해 교과연계 교육연극 수업을 개발하고 함께 수업을 진행했다. 총 6개교, 24학급 약 630명의 초등학생이 수업에 참여했다.

용인문화재단 담당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으로 예정되어 있던 컨설팅 및 역량강화 등은 축소됐지만, 아이들의 안전한 교육경험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 운영방법을 모색해 진행했다. 추후 관내 유아 및 어린이들이 더 활발한 예술교육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 교과연계 교육연극 수업사진.JPG
▲경기예술교육 지원사업 교과연계 교육연극 수업사진(출처/용인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