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예술인들을 위한 창작공간과 주거 지원하는 창작레지던시 플라자 전주 서학동 예술마을에 조성된다.
상태바
예술인들을 위한 창작공간과 주거 지원하는 창작레지던시 플라자 전주 서학동 예술마을에 조성된다.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12.2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인 거주·창작 복합공간 조성_투시도 (1).png
▲전주 서학동 예술인 거주·창작 복합공간 조성 투시도(출처/전주시)

전주 서학동 예술마을에 문화예술인들이 편안히 거주하면서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는 복합공간이 생긴다.

전주시는 내년 6월까지 서학동 예술마을에 ‘(가칭)창작레지던시 플라자’를 총사업비 12억1600만원을 투입해 구축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창작레지던시 플라자는 예술인들을 위한 공동 창작공간과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주거까지 지원하는 2층 규모의 건물로 기존의 건물을 리모델링해 구축한다.

1층은 카페와 오픈작업실, 휴식 공간으로 조성되며, 2층은 예술인들의 주거공간 4곳과 공유주방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시는 주거공간의 경우 시세의 80% 이하의 저렴한 임대료로 예술인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서학동 예술마을에 창작레지던시 플라자와 함께 청년 예술인을 위한 사회주택 ‘창공’이 마련되면서 예술인들을 위한 활동기반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승철 전주시 도시재생과장은 “서학동에 예술인을 위한 거점시설 조성을 계기로 예술인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서학동 예술마을을 찾는 모든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예술체험과 관람 등을 지원해 예술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