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학교 밖 청소년, 코로나19 속 드로잉, 프랑스자수, 홈트레이닝 등 자기계발 프로그램 운영...전액 무료로 진행
상태바
학교 밖 청소년, 코로나19 속 드로잉, 프랑스자수, 홈트레이닝 등 자기계발 프로그램 운영...전액 무료로 진행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12.2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코로나19 속 자기계발.png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코로나19 속 자기계발 프로그램 운영 (출처/전주시)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9월부터 학교 밖 청소년 78명을 대상으로 드로잉, 프랑스자수, 홈트레이닝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센터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으며, 드로잉, 프랑스자수, 홈트레이닝 등의 5개 분야를 추진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신체단련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자기효능감과 성취동기를 높여 성공적인 자립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참여 청소년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지난달부터 한 달간 작품 공모전을 실시해 우수 수기 및 작품 20점을 선정하고 상장과 상품을 전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집에서 보내는 무료한 시간을 재미로 채우면서, 작품을 하나씩 완성하며 성취감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혜선 센터장은 “이번 비대면 자기계발 프로그램은 코로나19에 따른 센터가 휴관된 가운데 학교 밖 청소년을 대면할 수 없는 상황에서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위로와 즐거움이 전해졌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