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2020 토요키즈클래식'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선보인다...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성 키우는 공연
상태바
'2020 토요키즈클래식'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선보인다...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성 키우는 공연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12.2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키즈클래식 공연사진 1부 금관악기의 화려한 속으로 (출처/용인문화재단)

(재)용인문화재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설 기획공연 <토요키즈클래식> 공연을 오는 26일(토) 오후 3시 용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1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좌석 거리두기’를 비롯한 철저한 방역 하에 <토요키즈클래식> 공연을 안전하게 진행한 바 있으나, 이후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용인시 키즈카페발 확진자 증가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에 이르며 어린이 관련 대면 공연이 취소됐다. 이에 재단은 이번 <토요키즈클래식> 콘텐츠를 영상 촬영하여 약 1개월 동안 무료로 공개한다.

이번 <토요키즈클래식> 영상 공연은 일반 어린이 관객은 물론,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약 865개소와 관내 거주하고 있는 가족 관객을 대상으로 제작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용인시민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성을 폭 넓게 함양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공연 주제는 기존 11월과 12월 공연을 1부, 2부로 나누어 한 번에 두 가지 프로그램을 관람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1부 ‘금관악기의 화려함 속으로’는 금관악기의 화려한 음색에 숨겨있는 비밀을 연주자의 음악과 해설, 영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2부 ‘음악으로 그린 그림’은 미국 음악교육학자 에드윈 고든(Edwin E. Gordon, 1927~2015)의 오디에이션(음악적으로 생각하는 능력) 철학과 점의 미학을 공연화 하여 음악을 듣고 완성되어지는 그림을 영상으로 보여준다.

▲토요키즈클래식 공연사진 1부 금관악기의 화려한 속으로 (출처/용인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