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산‧학‧연‧관 협력 컨소시엄 사업단 지역관광 콘텐츠 혁신 프로젝트에 최소 7천만 원에서 최대 9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
상태바
산‧학‧연‧관 협력 컨소시엄 사업단 지역관광 콘텐츠 혁신 프로젝트에 최소 7천만 원에서 최대 9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12.2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산‧학‧연‧관(産‧學‧硏‧官)이 협력해 새로운 지역관광 콘텐츠 혁신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를 12월 24일(목)부터 2021년 1월 24일(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기존 산‧학‧연‧관 협력이 대체로 1회성에 그치는 관행을 지양하고, 실행가능하고 지속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기반의 프로젝트 발굴과 육성을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올해 총 6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정, 최소 7천만 원에서 최대 9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 및 우수사례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1년부터는 지원항목과 기간을 ‘신규‧계속‧성장’ 3단계로 분류했다. 신규단계(1년차)와 계속단계(2년차)에는 직접 예산지원을, 성장단계(3년차)에는 사업홍보, 교육 및 컨설팅 등 간접적 지원을 최대 3년 간 받을 수 있다. 단, 1년마다 연말 성과평가를 통해 추가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응모를 위한 요건은 기업,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중 2개 이상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사업단을 구성해야 하며, 서울과 제주 지역은 제외된다. 프로젝트 부문은 4개 사업유형(관광자원, 관광상품, 관광서비스, 관광제도) 중 1개를 선택해 신청하며, 주제 제한은 없다.

공사는 관련 사업설명회를 오는 1월 7일 사전 신청자 대상으로 온라인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를 위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1월 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설명회 및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사 누리집의 ‘공고/공모’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관광기업은 물론 지역관광 관련 다양한 주체들 간의 긴밀한 협력이 요구된다”며, “이번 공모전에서도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이 발굴돼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모델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공모 포스터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공모 포스터(출처/문체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