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창작자와 유통 배급 주체 간의 연결망 구축...'독립영화 매칭 워크숍: 퍼스트링크', 22일까지 참여 작품 모집
상태바
창작자와 유통 배급 주체 간의 연결망 구축...'독립영화 매칭 워크숍: 퍼스트링크', 22일까지 참여 작품 모집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1.01.0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디그라운드 로고(출처/인디그라운드)
▲ 인디그라운드 로고(출처/인디그라운드)

한국 독립 예술영화의 유통 배급 환경 개선을 위해 영화진흥위원회가 설립한 인디그라운드가 오는 2021년 1월 6일부터 22일까지 2021년 3월 런칭 예정인 '독립영화 매칭 워크숍: 퍼스트링크(FIRST LINK)'의 참여 작품을 모집한다.

이는 창작자들과 독립영화 유통 배급 주체 간의 연결망을 구축하고자 진행되는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신진 창작자들로 하여금 유통 배급 산업으로의 첫 진입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고를 통해 모집하는 참여 작품은 2021년 1월 이후 제작 완료되었거나 2021년 제작 완료 예정인 작품으로, 감독의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장편 연출작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과정을 통해 선정된 작품의 창작자들에겐 유통 배급 과정의 기초를 경험할 수 있는 워크숍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산업 관계자와 1:1 미팅을 주선하여 실질적인 유통 배급 영역의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더불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을 대상으로 약 2,000만 원 규모의 영문 번역 및 자막 제작 지원, 배급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퍼스트링크' 워크숍을 통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침체되어 있는 영화 산업계에 창작자와 유통 배급 관계사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