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예술의전당, 클래식콘서트와 주말의 낭만으로 떠나는 음악여행 토요콘서트 개최...
상태바
예술의전당, 클래식콘서트와 주말의 낭만으로 떠나는 음악여행 토요콘서트 개최...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7.1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토요일 오전 11시 콘서트홀에서 개최

 예술의전당이 바로크와 고전주의 음악으로 떠나는 시원한 음악여행을 연다. <토요콘서트>의 7월 무대를 오는 20일 토요일 오전 11시 콘서트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7월 공연에서는 바흐부터 하이든, 모차르트까지 우리 귀에 친숙한 바로크와 고전주의 명곡들이 선보일 예정으로 1부에서는 교향곡의 아버지라 불리는 하이든의 첫 번째 교향곡을 시작으로 바흐의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을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과 웨이 흐의 협연이 공연된다.

2부에서는 당대 최대 규모의 교향곡으로  ‘주피터’란 부제로 널리 알려진 모차르트의 교향곡 41번을 최수열의 지휘와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의 공연이 이어진다. 특히 금번 공연은 바로크에서 고전주의로 넘어가는 18세기 음악사를 대표하는 작곡가와 대곡들을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예술의전당은 <토요콘서트>는 평일 공연 관람이 어려운 관객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에 개최되며 <11시 콘서트>와 더불어 예술의전당을 대표하는 ‘마티네 콘서트’로 협주곡과 교향곡 전곡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향곡의 일부 악장을 발췌하거나 익숙한 소품으로 구성하는 <11시 콘서트>와 차이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신세계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토요코서트 포스트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