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1-19 14:33 (화)

본문영역

모바일과 웹으로 관광정보와 예약까지 QR코드스캔으로 보는 수원화성·화성행궁 여행가이드
상태바
모바일과 웹으로 관광정보와 예약까지 QR코드스캔으로 보는 수원화성·화성행궁 여행가이드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1.0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QR코드스캔으로 보는 수원화성·화성행궁 관광안내 전용 여행가이드 전자책(E-BOOK)(출처/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비접촉 관광정보 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수원시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QR코드스캔으로 보는 수원화성·화성행궁 관광안내 전용 여행가이드 전자책(E-BOOK)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 수원화성·화성행궁의 관광정보를 담은 관광안내 리플릿을 QR코드를 활용하여 온라인에서도 볼 수 있도록 전자책(E-BOOK)형태로 제작해 대면을 최소화하는 일상의 코로나 시대의 요구와 최근 증가하고 있는 20~30대 연령대의 개별관광객에게 효율적인 관광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수원화성 문화관광 및 행궁동 골목길의 해설프로그램은 물론 화성어차, 국궁 등 체험 프로그램까지 사전예약 홈페이지와 연동되어 정보제공 및 예약이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원화성·화성행궁 여행가이드는 인터넷 웹과 QR코드를 스캔하여 바로 연동되며, QR코드는 수원화성 매표소, 안내소 등에서 POP배너를 활용하여 사용 가능하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관광안내용 전자책은 여행 내내 리플릿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고, 언제나 쉽게 열어볼 수 있어 수원화성·화성행궁을 방문해 주시는 관광객분들에게 편리한 여행의 길잡이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