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강원 문화예술교육 기반구축을 위한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과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강원 문화예술교육 기반구축을 위한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과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원사업 공모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1.1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문화예술교육 기반구축 지원사업 공모 포스터(출처/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재단이 도민들을 위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단체 및 기관을 오는 1월 18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교육 기반구축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사업’과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으로 각각 15개 내외, 총 30여 개 단체 및 기관을 선정하여 총 5억 6천만원(단체당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은 주말을 활용해 아동·청소년 및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창의성 및 표현력을 함양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제공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참여자의 자아발견과 새로운 공동체 형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발한다.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사업’은 도내 지역민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을 통해 강원도 내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운영단체의 원활한 사업운영을 위하여 인건비성 경비를 전체 예산의 70% 이내까지 편성할 수 있도록 상향 조정했다. 프로그램의 효과성 제고를 위하여 운영 회차를 최소 4개월, 15회차 이상으로 조정했고, 문화예술교육사 참여 우대였던 항목도 신청 시 가산점 부여로 변경됐다.

공모 참여방법은 오는 1월 18일부터 29일 18시까지 강원문화재단 또는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각 사업의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에 e나라도움 내에 작성한 신청서를 첨부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업공고를 참고하거나 강원문화재단 문화접근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문화재단은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를 위한 상담부스를 14일(목)부터 18일(월)까지 3일간 진행한다. 14일(목)과 15일(금)은 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18일(월)은 강원문화재단 회의실에서 대면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사람은 네이버 폼을 이용하여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신청한 후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상담시간을 확정받으면 된다.

고성은 문화사업본부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취약해진 우리들의 관계를 다시 견고히 잇고 도민들의 내면이 단단해질 수 있는 강원도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한다"고 말하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도내 문화예술교육 단체 및 기관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