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3-05 14:18 (금)

본문영역

예술활동증명이 없는 예술인도 지원 가능한 경남 시각예술분야 예술창작공간 ‘아트스페이스 남강’ 입주작가 모집...창작지원금 지급
상태바
예술활동증명이 없는 예술인도 지원 가능한 경남 시각예술분야 예술창작공간 ‘아트스페이스 남강’ 입주작가 모집...창작지원금 지급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1.1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 내 예술가위한 예술창작공간 ‘아트스페이스 남강’(출처/경상남도)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과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오는 27일까지 예술창작공간 ‘아트스페이스 남강’ 입주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경남 서부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각예술분야 예술인이다. 모집인원은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하고 입주 경력이 있는 리더작가 1명과 예술활동증명이 없는 만 34세 이하 청년작가 3명이다.

입주작가로 선정될 경우 ’21년 2~6월까지 예술창작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창작지원금으로 활동비 월20만원과 재료비 월15만원도 지원받는다.

‘아트스페이스 남강’ 입주작가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남문화예술회관 및 경남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지난해 4명의 작가들이 입주하여, 좋은 성과를 내고 활동을 마무리했다”라며, “코로나19로 많은 예술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작가들이 창작활동을 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경남도 내 예술가들이 재정적 부담을 덜고 창작에 몰입할 수 있도록 2020년 8월 예술창작공간 ‘아트스페이스 남강’을 개소했다. 지난해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난 13일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다시 위탁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올해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