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의 스마트한 관람객 서비스 박물관 안내 로봇 ‘오봇’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의 스마트한 관람객 서비스 박물관 안내 로봇 ‘오봇’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1.01.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물관 안내 로봇인 ‘오봇’은 전시장 및 엘리베이터, 화장실 안내 등 관람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다. (출처/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지난 11월 1일, ‘숲에서 꿈꾸는 아이들’을 주제로 재개관한 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스마트 뮤지엄으로 또 한 번의 도약에 나선다고 밝혔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로봇을 통한 스마트한 경험과 함께 차별화된 관람객 서비스를 선보인다.

경기도 내 뮤지엄 최초로 도입된 박물관 안내 로봇인 ‘오봇’은 전시장 및 엘리베이터, 화장실 안내 등 관람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발열체크를 온가족이 함께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효과적이며, 관람객 서비스 만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흥겨운 음악에 맞춰 댄스 실력을 뽐내며 어린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현재 ‘오봇’은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평일 오후에 시범운영 중이며, 추후 상황에 따라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