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6 12:17 (화)

본문영역

폐산업시설을 재생해 만들어진 팔복예술공장, 3기 입주 작가 작품 전시회 ‘나는 그리운 바다를 편안한 오늘, 번쩍번쩍 헤엄치다’
상태바
폐산업시설을 재생해 만들어진 팔복예술공장, 3기 입주 작가 작품 전시회 ‘나는 그리운 바다를 편안한 오늘, 번쩍번쩍 헤엄치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1.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팔복예술공장 입주 작가들이 회화, 설치, 조각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팔복예술공장 창작레지던시 3기 입주작가 작품 전시회’를 1월 22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나는 그리운 바다를 편안한 오늘, 번쩍번쩍 헤엄치다’라는 주제로 김성수, 김아라, 이가립, 이소연, 박경종, 서정배, 최빛나 등 방치된 폐산업시설을 재생해 만들어진 팔복예술공장 창작레지던시에 입주한 7명의 작가들이 개성 있는 예술작품들을 선보이게 된다. 총 작품 수는 76점으로, A동 2층 전시실과 다목적실, 이팝나무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 예약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시간당 관람인원을 최대 40명 이내로 제한해 운영한다. 사전 예약은 팔복예술공장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정책과장은 “이번 작품 전시회를 통해 코로나블루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에게 위로와 여유가 전해져 마음이 치유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예술 작가들간 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예술인들과 함께 성장하는 예술교육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팔복예술공장 입주작가 작품 전시회
▲팔복예술공장 입주작가 작품 전시회 ‘나는 그리운 바다를 편안한 오늘, 번쩍번쩍 헤엄치다’(출처/전주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