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10-15 08:16 (금)

본문영역

[컬처TV] 알아두면 좋은 청년의 자립과 목돈마련을 돕는 6가지 청년저축과 통장
상태바
[컬처TV] 알아두면 좋은 청년의 자립과 목돈마련을 돕는 6가지 청년저축과 통장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1.02.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에서 청년의 자산 형성과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지원해 주는 청년정책 사업 중 여러 가지 저축이 있다.

지원 종류가 다양하고 지역별로 통장 이름이 다르기도 하여 정책 수혜자인 청년이 모두 비교하고 파악하는데 불편함이 있어 알기 쉽게 정리했다.

본지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컬처TV'에서 이번에 소개하는 청년통장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청년저축계좌, 청년내일채움공제, 희망두배청년통장, 청년노동자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우대형청약통장이다.

청년저축계좌는 일하는 저소득(주거ㆍ교육급여 및 차상위계층)계층의 청년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자산 형성 지원 및 자립을 촉진하기 위한 저축이다. 인천시, 부천시, 안양시 등이 2021년 2월 1일부터 신규 가입자를 모집 중이다.

두 번째로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외에 서울시의 희망두배청년통장, 경기도의 청년노동자통장, 일하는 생계급여수급 청년의 탈수급과 자립을 위한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에 대한 정보를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