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프리미어로 만드는 뮤직비디오와 어린이 영화제작캠프 등 온․오프라인 상설미디어교육 운영

2021-07-14     백지연 기자
사진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8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개설강좌는 프리미어로 만드는 뮤직비디오, 집에서 떠나는 여행, 여행사진 포토샵 심화, 영상으로 쓰는 일기, 일상 VLOG 제작 심화, (시니어) 컴퓨터 기초활용, 어린이 북튜브 제작단, 어린이 영화제작캠프 등 6개 강좌로 온라인 교육과 대면교육을 병행한 미디어 교육을 마련했다.

우선 온라인 강좌는 프리미어를 활용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해보는‘프리미어로 만드는 뮤직비디오’, 포토샵을 이용해 여행사진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집에서 떠나는 여행, 여행사진 포토샵 심화’, 감각적인 브이로그 장면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응용실습‘영상으로 쓰는 일기, 일상 VLOG 심화’등 3개로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플랫폼 ‘미디온’에서 6일부터 27일까지 기간 내 언제나 수강가능하다.

다음으로는 어린이부터 시니어까지 전 연령층을 위해 다양한 실습의 기회가 있는 대면 교육을 소개한다.

‘(시니어) 컴퓨터 기초 활용’은 폴더 생성, 파일 이동, 인터넷 활용 등을 알려주는 강좌이다. 컴퓨터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내달 16일 1회 진행된다. 이 수업을 들으면 자료를 컴퓨터로 이동하는 방법, 인터넷상에서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사진 또는 음악 등을 다운 받는 것 등이 가능해진다.

‘어린이 북튜브 제작단’은 어린이 스스로 감명 깊게 읽은 책을 바탕으로 글을 쓰고 영상을 만들어 자신을 표현하는 과정이다. 내달 21일 총 1회 진행된다.

‘어린이 영화제작캠프’는 공동창작과정을 통해 어린이의 미디어 이해도 및 창작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이다. 내달 25일부터 28일까지 총 4회 진행되며 영화 제작에 관심 있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모든 과정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무료로 운영되며 수강신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미디온’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