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담아낸 우리의 일상들 남상욱 작가 `데일리 라이트(DAILY LIGHT)` 展

2023-03-09     고수영 기자

김해문화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사진작가 남상욱의 '데일리 라이트(Daily Light)'전을 오는 31일(금)까지 작은문화마당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담아낸 일상의 빛 조각들'을 주제로 누구나 맞이할 수 있는 일상의 작은 이야기들이 담긴 사진 작품 27점을 만날 수 있다. 작가는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일상에서 지나치기 쉬웠던 공간과 사물들을 특유의 시선으로 녹여 스마트폰 렌즈로 담아냈다.

남상욱 작가는 중앙대 사진학을 전공한 뒤 서울과 지역을 오가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스마트폰 사진작가다. 착한사진연구소를 운영하며 순수 작품 활동은 물론 잡지, TV프로그램, 패션연계 작업, 주요기관 출강 등 다양한 방면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에는 김해 곳곳의 모습을 사진과 캘리그라피, 시로 엮어낸 '디카시캘리그라피'전에 참여하기도 했다.

남상욱 작가는 “누구에게나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 카메라로 일상에서 충분히 좋은 기록들을 남길 수 있고 공감과 감동을 일으킬 수 있음을 알리고 싶었다.”며 “관람객들이 이곳에서 편안한 힐링의 시간을 가지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철광산공연장 작은문화마당은 지역작가와 전국의 관광객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매월 다양한 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지역작가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