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지역문화PD 모집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도전하세요!

2019-06-11     고수영 기자
▲지역문화피디

 

올해 12기로 활동하게될 지역문화피디(PD) 모집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16일까지이며, 수도권 이외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문화와 영상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약 30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6월 24일부터 30일까지 6박 7일간의 집중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지역문화콘텐츠 발굴을 위한 활동하게 된다. 

국내의 문화현장의 생생한 소식과 정보를 영상으로 전달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지역문화피디(PD)를 6월 16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 이하 정보원)은 모집한다. 6월말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상제작에 대한 기본교육 뿐만 아니라, 영상전문가 초청 강의, 미디어분야 관련 특강 등 활동 기간 동안 지역문화피디(PD)는 보다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이러한 양성과정을 통해 실제로 문화영상을 기획, 촬영, 편집함으로써 영상제작과정 전반에 대해 기본기를 익히게 되고 제작에 대한 활동비를 지원받게 된다. 

지역문화피디(PD)사업은 영상 제작 실력을 갖춘 문화피디(PD)를 양성해 국내 지역 곳곳의 문화현장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고, 유튜브나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파함으로써 우리 문화를 널리 알리는 사업이다.